티스토리 뷰

정답이고 나머지는 왜 오답인지에 대해 자신있게 간략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아래 사진은 TEPS홈페이지에 있는 시험구성 정보입니다. 저도 시험은 한번밖에 쳐보지 않아 노하우나 이런거 없습니다. 아래에 개인적으로 토익대비 특이점을 정리해봤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리스닝 파트 4,5 : 지문이 길지만 2번 읽어주니 오히려 토익대비 쉽게 느껴집니다. (2) 문법 파트



위해, 열역학이 뭔지 모르는 상태로 일반물리책을 사야했으며, 기하를 모르는 상태로 선형대수학이 뭔지 설명해야됬습니다. 나의 열정을 증명하기 위해 선생이라고 칭하는 왕들의 하인과 시녀가 되어 아픔을 받아야 되었고, 나의 성실성을 증명하기 위해 교과서와 문제집을 그렇게 달달달외웠으며, 나의 특별함을 증명하기 위해, 마을 공동체를 위한 사회적 기업을 만들어야 하며, 나의 적합함을 증명하기 위해, 죽어가는 전통시장을 살릴 수 있는 확실한 대책을 가져와야됬고, 나의 똑똑함을 증명하기 위해, 외국논문들과 저널들을 번역기에돌려야 했고, 나의 인자함을 증명하기 위해, 스토리텔링이 포함된 봉사활동을다녀야 됬으며, 나의 관심을 표현하기 위해, 탐구





선생님을 보았고, 저는 행복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호수 위에 백조가 물위에 떠있을려고 악을 쓰며 버티는 것 처럼, 다음의 행복을 위해 지금의 고통을 버텨야 되는 모순적 상황에 저는 굴복했습니다. 저의 성적을 탐하는 친구들이 많았기에, 끝없는 추락을 경험해야 됬습니다. 아마 사춘기가 조금은, 빨리 찾아오는건가 싶었고, 그 결과 저의 성적은 작살이 나지 못해 무너졌으며, 이러한 상황 속 도피를 해야만 했습니다. 그 도피는 어려운 가정상황을 어떻게든 유지해볼려고 애를 쓰는 부모님이였고, 도피라는 화살에 가난이라는 독이 뭍어





문법, 어휘쪽...) 영어능력 시험이라는 목적에 잘 부합한다는 느낌이 들고 그에 따라 강의법이라든가 노하우 같은것들이 앞으로 (토익대비) 더 많이 나올것 같습니다. 4월말~5월말까지 4가지 시험을 후다닥 쳤는데 앞으로 TEPS만 몇번 더 볼 생각입니다. 시험을 여러번 치르고 나니 영어공부에 대한 생각이 조금 바뀐것 같습니다. 영어 시험에 대한 회의(?)도 들고 객관적인





학생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등학교에서 경제를 배우지 않은 학생도 문제를 푸는 데 전혀 지장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입시업체들은 올해 국어 40번이 지난해 국어 31번보다는 정답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동수 기자 수능이 다가오니 엄마들 속 타는 얘기가 자주 올라오네요. 보면서 솔직히 신기하기도 하고... 세태가 많이 바뀌었나, 그래서 그런가? 싶기도 해요. 저 학생 때는 엄마들이 걱정하고 시험장 따라오는 분위기가 많지 않았던 것 같은데. 어쩌면 우리 엄마가 심한





놓게 합니다. 그래서 고사장 입구 주변에 나홀로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나름 신기했던게 파트 순서가 문법 -> 청취 -> 독해 및 어휘 순으로 진행되고 청취에서는 문제지문, 보기 지문이 없습니다. 청취지문이 4개 나오는데 각 지문당 6~7문제가 엮여 있기 때문에 메모를 잘해야하고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합니다. 발음은 미국인 발음만 나오니 그건 좀 편하네요. 리딩도 2급이라 그냥 무난했습니다. 문법 : 26문항/20분 청취 : 26문항/약 30분 독해 및 어휘 : 28문항/40분 합계 : 80문항/약 90분 4) TEPS : 98년도 G-TELP 시험을 치기전에





생각을 해! 편한 마음으로 봐. —- 오래 전의 추억이었슴당 ㅋ 어머니들, 애들과 함께 속태우지 마세요. 속태운다고 잘 보지 않고 냅둔다고 못 보지 않는다는 거 아시잖아요. 그저 아는 건 다 쓰고 나올 수 있기만 거기에 행운이 함께 하기를 살짝 빕니다. 82쿡 자유게시판 글을 쭈욱 읽어보다가 국어 관련 글이 있어 적게되네요 어릴 때 책 읽는

펑펑 울던 기억, 중학교 초반에 그 누구에게도 뒤쳐지지 않아볼려고, 처참한 전교등수가 너무나도 부끄럽고 아파왔기에 정말 죽을 힘을 다해 공부한 기억이 떠오릅니다. 그 결과 저는 특목고 몇십명 보낸다는 학교에서 전교 12등을 쟁취했습니다. 그 결과 전국 5등 안에 들 수 있다는 고등학교를 갈 수 있다며 기뻐하신 부모님과 응원하는

정쟁의 도구로 활용된다고 생각합니다.(자한당조차 '교육'을 '공정'과 연결시키는 판입니다.) 사실상 근본적인 문제는 SKY로 표상되는 서열화된 대학구조인데, 이를 바꾸지 않는 한 어떤 입시제도가 되었든 임시방편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서열화된 대학구조는 바뀔 수 있는가? 단기간에는 절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식민지 교육에서부터 깊숙이 새겨진 군국주의의 서열문화가 의식을 장악하고 있는 한 한국사회에서는 매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해야 할 일이겠지요. 정답은 어디까지나 양 극단의 중간 어딘가에 있는 법이지요. 근본적 대책이야 학벌사회 해체입니다만..ㅋ 하루이틀사이 될 일은 아니니까요. 4444544 44451244 ㅊㅊ THIS IS TOTAL WAR "긴 경제 지문.. 계산 과정 필요" / "내용설명 충분.. 풀이 지장없어" / 작년 31번보다는 정답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